기독교 교육 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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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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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기독교 교육의 목적은 기독교적 인간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과 더 나아가서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으로 크게 둘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따 이는 다시 하나님과의 관계 안에서 거듭난 자아, 교회와의 관계 속에서 공동체적 자아, 그리고 歷史와의 관계 속에서 책임적 자아로 설명(說明)될 수 있따
3. 기독교 교육의 기초
(1) 신학적 기초
기독교 교육은 기독교적 교육을 의미한다. 급변하는 세계 속에서 인간은 비인간화되고 물량 풍조만이 커져가고 있따 가정과 학교에 대한 본질적 의문이 제기되는 가운데 급기야는 탈학교화 주장이 나오는가 하면 최근 강조점은 도독 교육에 집중되고 있따
이는 구미 선진국뿐만 아니라 미개발국에서도 인간해방의 측면에서 요청되고 있으며 고도 산업사회를 지향하는 한국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평생 교육을 통해 이것이 실현될는지 알 수 없으나 분명한 것은 기독교 교육을 통한 인간성 회복 가능성만이 유일한 길이라는 것이다.,인문사회,레포트
1. 기독교 교육의 necessity
현대 과학 물질 문명의 추구와 그에 따른 발달 속에서 결국 인간이 얻게 된 것이란 외형적 지상 천국과 내면적 인간성 파괴라는 것이었다. 기독교교육의필요성 , 기독교 교육 개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따라서 가치체계의 혼돈속에서 이 사명을 갖는 기독교 교육이 절실히 요청되고 있는 것이다.
2. 기독교 교육의 定義(정이)와 목적
기독교적인 교육이다라는 것이 기독교 교육의 철학적 기초가 된다 기독교 교육이란 계시적 차원에서 출발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배우고 가르치는 것이라 하겠다. 따라서 기독교 신학은 기독교 교육의 성격을 특징 짓는 결정적 요소가 된다
신학에 따라서 기독교 교육의 목적, 내용, 방법, 평가 등 모든 영역이 현저하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개혁 교회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장로교회의 신학은 삼위일체 신론을 중심으로 하여 성경을 해석하고 있따 따라서 그 목적은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의 구원과 성화, 그 내용을 성경과 삶, 방법…(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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