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e.co.kr [마케팅] 독일의 스포츠마케팅 > methode2 | methode.co.kr report

[마케팅] 독일의 스포츠마케팅 > methode2

본문 바로가기

method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독일의 스포츠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8:37

본문




Download : 독일의 스포츠마케팅.hwp





순서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회사 가운데 하나인 펠틴스(Veltins)의 스포츠마케팅 戰略을 intro 하면 다음과 같다. 독일에서 이 형태로 성공한 대표적 事例는 스키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릴라 젖소(Lilla Kuh)를 젖소의 검은색 반점 대신 회사의 상징인 보라색 반 점으로 칠하여 카메라가 잘 비추는 결승점 근처에 세워 두었다.


독일의 스포츠마케팅-6413_01.gif 독일의 스포츠마케팅-6413_02_.gif 독일의 스포츠마케팅-6413_03_.gif 독일의 스포츠마케팅-6413_04_.gif 독일의 스포츠마케팅-6413_05_.gif


Download : 독일의 스포츠마케팅.hwp( 23 )


[마케팅] 독일의 스포츠마케팅

다.설명

마케팅, 스포츠, 독일, TV스폰서십
이런 젖소 광고를 본 많은 유치원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모든 젖소를 Lilla라고 부르게 되었다. 이 회사는 TV스폰서십(Broadcasting Sponsorship) 활동, 프로축구 1부 리그 샬케팀 (Schalke 04)의 스폰서 활동, TV 축구경기 중계시 Presenting 스폰서 활동 등 가급적 다양하고 폭넓은 스포츠마케팅을 지향하고 있따 이 회사는 이밖에도 `TV Magazin`이라는 스포츠 전문프 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각종 스포츠 인쇄매체와 퀴즈쇼 등에 참여하면서 많은 활동을 지속적 으로 하고 있따 그러나 이런 모든 활동이 각각 독립적으로 이뤄지는 게 아니라 긴밀한 연계 속 에 통합적으로 이뤄지고 있따
독일에서 스포츠마케팅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는 기업은 자동차 제조업체인 오펠(Opel)사 이다.

마케팅 사례로 독일의 스포츠 마케팅에 관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것은 보기만 해도 Milka라는 초콜릿 회사가 연상되도록 한 것이다. 이 회사의 스포츠마케팅 戰略은 다이내믹한 구기종목에 대한 투자와 팀스폰서십으로 요약할 수 있따 오펠 사는 프로축구, 테니스, 필드하키 등에 10년이 넘도록 장기간에 걸친 집중 투자를 하 고 있따 이 회사는 독일 프로축구 최고 명문팀 바이에른 뮌헨(Bayern Muenchen), 프랑스 1부 리그 파리 샹 제르망(Paris St. Germain), 이탈리아의 명문 AC 밀란(AC Milan) 등의 주 스폰서 로 장기간에 걸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따
레포트 > 기타
스포츠스폰서십의 한 형태로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가 있는데, 이것은 운동선수들에게 코카콜라, 게토레이 등 음료수를 제공하거나 음료수 박스를 카메라나 소비자들의 눈에 잘 띠는 곳 에 놓음으로써 제품을 노출시키는 것을 말한다.셋째, Stadt Sparkasse는 전국에 걸쳐 2,000여 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데 이것을 이용해 해당 지역 별로 그 지역 마라톤 대회를 지원한다는 戰略으로 고객과 직접 닿는 쪽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따 끝으로 독일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육상지원 戰略을 펼치고 있는데, 필드와 트랙경기 구분 없이 최고 수준의 선수와 경기단체 및 이벤트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따
마케팅 事例(사례)로 독일의 스포츠 마케팅에 관하여 요점한 자료(資料)입니다. 특히 체 스, 승마, 사이클링, 핸드볼 등 독일에서도 인기가 그리 높지 않은 종목을 집중적으로 후원하면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실행하고 있따 둘째, 여가활동과 관련된 종목의 어린 선수들에게 지원금 또는 장학금을 제공하며 잠재고객 확보에 주력한다는 戰略이다. 이 회사의 경우 스포츠 분야에서 제품배치와 입 간판광고에 투자하는 것 외에는 이렇다 할 스포츠스폰서십 활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인지도 제 고를 통한 매출증대에 성공한 독특한 事例라 할 수 있따


독일기업의 스포츠스폰서십 컨셉트 事例







독일의 대표적 은행인 슈타트 슈파르카세(Stadt Sparkasse)는 스포츠마케팅을 집행하는 데 고유 한 戰略을 갖고 있따 이 회사의 戰略은 첫째, 스포츠이벤트 위주로 참가한다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hod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hod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