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improvement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5:02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hwp
본론
1. 서비스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보통 재화는 유형적이기 때문에 만지거나 감촉을 느끼거나 냄새를 맡아 볼 수도 있으며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유형적 대상이 사용 되는 경우가 있지만 서비스 그 자체는 손에 잡을 수 없는 무형적인 것이다.
둘째, 서비스 그 자체를 기준으로 한 관점에서 보면 질은 정확히 측정(measurement)될 수 있으며, 서비스 자체를 구성하고 있는 호로그램이나 구성요소의 양에 의해 결정될 수 있따
셋째, 이용자의 관점에서 서비스의 질을 평가하면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는 서비스가 가장 좋은 서비스로 인정된다된다.
넷째, 서비스 과정의(定義) 관점을 기준으로 한 질적 평가는 공급자에게 초점을 맞추어 주로 기술적인 면과 제공방법 면에 중점을 둔다. 이 관점에 의하면 서비스의 질은 비용효능성의 측면에서 파악하게 되는 것이다.
첫째, 서비스 우수성의 관점에서 보면 질은 뛰어난 것을 의미하므로 이 관점에 의해서는 서비스의 질이 정확하게 정의(定義)될 수 없다.



순서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질적,향상,위해,개선점과,방향,대해,작성하세요,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improvement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
설명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서비스 질적 향상 위해 개선점과 방향 대해 작성하세요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improvement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
Download : 사회복지행정론-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hwp( 30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improvement(개선)점과 방향에 대해 작성하세요
서론
서비스란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무형적이고, 소유권의 이전이 없는 행위나 효용을 제공하는 행위를 말하며 서비스는 유형적인 제품과 비교해 볼 때, 무형성이 강하며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고 서비스는 교육과 재고의 조절이 곤란하며, 서비스의 수급에는 시간적공간적 조절이 필요하다.
다섯째, 제품의 가치를 기준으로 한 관점에서 볼 때, 서비스 질의 평가는 투입 비용과 서비스의 가격에 의해 품질을 평가한다.
효능성을 나타내기 위한 지표로서 보…(省略)
다.
2. 사회복지서비스 질에 관한 기준
서비스의 질은 쉽게 규정되기도 어렵고, 측정(measurement)하기도 쉽지 않다는 characteristic(특성)을 갖는다. 관점에서의 질은 매우 주관적인 것이다. 사실상 이런 관점은 서비스의 제공 과정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얼마만큼 잘 충족시켰는가를 기준으로 서비스의 질을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