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술사 (중국회화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1:22
본문
Download : 중국 미술사 (중국회화사).hwp
레포트 쓰실때나 시험에 대비하실때 유용한 내용이 되길 바랍니다. 돈황의 석굴은 서역을 지나 돈황에 도착한 소조 미술을 china(중국) 본토에 정착시키는 역할을 하였으며, 색의 농담에 의한 음영법이 서방에서 전래되어 china(중국) 회화계에 影響을 주었다. 중국미술사(중국회화사) , 중국 미술사 (중국회화사)예체능레포트 ,
중국미술의 歷史에 관련되어 진한 시대부터 시대별로 중국 미술의 작품과 특징을 동서양의 양측 시각에서 중국의 회화를 살펴봤습니다. 수(隋)·당(唐) 시대는 불교 미술의 전성기이며 china(중국) 미술의 황금기이기도 하다. 당대(當代) 수묵화는 서방회화의 채색대신 먹을 사용하였고, 단순히 대상을 감각적으로 본뜨는 것이 아니라 대상의 생명을 본뜨는 정신을 으뜸으로 여기는 근본정신이 확립되었다. 북종화와 남종화가 등장했으며 전통적인 china(중국) 조각의 성격이 정립되었다. 보고서 쓰실때나 시험에 대비하실때 유용한 내용이 되길 바랍니다.
,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중국 미술사 (중국회화사)
설명
중국미술사(중국회화사)
1. 들어가며
2. 진한시대 및 위진시대의 미술
3. 남북조 시대의 미술
4. 당대의 미술
5. 송대 초기-중기의 미술
6. 송대의 인물화
7. 송대의 산수를 배경으로 한 인물화
8. 송대의 화조 동물화
9. 남송 원체 산수화(마하파)
10. 송대의 문인 화가와 선화가
11. 원대의 미술
12. 명대의 미술
13. 청대의 미술
14. china(중국) 의 근현대 미술
15. 맺음말
china(중국) 미술에 있어 돈황의 석굴미술은 동서 文化(culture) 교류를 고찰하는 실마리를 던진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중국 미술사 (중국회화사).hwp( 80 )
중국미술의 역사에 대해서 진한 시대부터 시대별로 중국 미술의 작품과 특징을 동서양의 양측 시각에서 중국의 회화를 살펴봤습니다. 또한 불로장생을 기…(To be continued )
순서
다. 이처럼 당대에는 비단, 도자기, 회화 예술을 서역지방을 통해 서방의 인도, 이란 및 서부 아시아 지역에 보내 china(중국) 文化(culture) 의 影響을 주었다. 다들 좋은 보고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시황제는 봉건주의의 고전을 불사르는 `분서갱유`를 감행하여 학문과 文化(culture) 를 탄압하였다.
2. 진한시대 및 위진시대의 미술
어지러웠던 전국시대는 진의 시황제의 출현으로 끝나고 국토는 통일되었다. 그리고 china(중국) 의 일반 미술이 한文化(culture) 권 안의 한국과 日本(일본)에 들어가 자체적인 고유의 민족예술로 발전하였다. 다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에서는 동서양의 양측 시각에서 china(중국) 의 회화를 살펴보기로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