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hode.co.kr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 methode5 | methode.co.kr report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 methode5

본문 바로가기

method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0:4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hwp





- 교재를 어린이의 발달 단계나 능력에 맞출 때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 자발성을 촉진시키는 것이 동기 부여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1.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2_.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3_.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4_.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5_.gif


순서

․ 未來 사회에 맞는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개별화의 원리가 더욱 중요시되어야 한다.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 경쟁 : 개인내 경쟁, 개인간 경쟁

설명
․ 경험 중시 입장과 학습자 중심의 강조에 따라 등장
- 내발적인 동기유발







․ 동기 유발 방법
․ 학습자가 지니고 있는 각자의 요구와 능력에 알맞는 학습 활동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하영철, 1992).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data)
2) 자발성의 원리(자기 활동의 원리, 활동의 원리, 흥미의 원리)
․ 구안법, 문제해결 학습, 발견학습, program 학습 등에 잘 나타나 있다(하영철, 1992).
․ 자발성의 원리란 학생이 학습활동에 높은 동기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원리이다. - 학습의 흥미를 갖고 지속적인 학습을 하는 방법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hwp( 15 )



․ 다시 말해 지능의 속성 , 흥미, 가정적 배경 등 모든 면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이해하여 교육목표(目標) 달성에 유기적으로 통합을 해야 함

․ 자발성(spontaneity) : 인간 내부에서 모든 방면으로 자라나려는 능력, 충동, 또는 가능성을 말한다.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hod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hod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