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0:4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hwp
- 교재를 어린이의 발달 단계나 능력에 맞출 때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 자발성을 촉진시키는 것이 동기 부여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20%EC%9B%90%EB%A6%AC%EC%99%80%20%EA%B5%90%EC%88%98%20%ED%98%95%ED%83%9C-9364_01.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20%EC%9B%90%EB%A6%AC%EC%99%80%20%EA%B5%90%EC%88%98%20%ED%98%95%ED%83%9C-9364_02_.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20%EC%9B%90%EB%A6%AC%EC%99%80%20%EA%B5%90%EC%88%98%20%ED%98%95%ED%83%9C-9364_03_.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20%EC%9B%90%EB%A6%AC%EC%99%80%20%EA%B5%90%EC%88%98%20%ED%98%95%ED%83%9C-9364_04_.gif)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9364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20%EC%9B%90%EB%A6%AC%EC%99%80%20%EA%B5%90%EC%88%98%20%ED%98%95%ED%83%9C-9364_05_.gif)
순서
․ 未來 사회에 맞는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개별화의 원리가 더욱 중요시되어야 한다.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 경쟁 : 개인내 경쟁, 개인간 경쟁
설명
․ 경험 중시 입장과 학습자 중심의 강조에 따라 등장
- 내발적인 동기유발
․ 동기 유발 방법
․ 학습자가 지니고 있는 각자의 요구와 능력에 알맞는 학습 활동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하영철, 1992).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data)
2) 자발성의 원리(자기 활동의 원리, 활동의 원리, 흥미의 원리)
․ 구안법, 문제해결 학습, 발견학습, program 학습 등에 잘 나타나 있다(하영철, 1992).
․ 자발성의 원리란 학생이 학습활동에 높은 동기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원리이다. - 학습의 흥미를 갖고 지속적인 학습을 하는 방법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교육工學(공학) ]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 원리와 교수 형태.hwp( 15 )
․ 다시 말해 지능의 속성 , 흥미, 가정적 배경 등 모든 면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이해하여 교육목표(目標) 달성에 유기적으로 통합을 해야 함
․ 자발성(spontaneity) : 인간 내부에서 모든 방면으로 자라나려는 능력, 충동, 또는 가능성을 말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