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과국제marketing ]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8:39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hwp
이러한 라이센싱은 해외 직접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위험과 비용으로 해외시장에 쉽게 침투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따라서 이 방식은 해외 직접투자를 시행할 만한 자본력이나 경영능력이 없지만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효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hwp( 79 )
순서
[해외시장진입과국제marketing ]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marketing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마케팅] 해외시장 진입방법과 국제마케팅
목차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 마케팅
Ⅰ. 해외시장 진입 방법
1. 수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2. 라이센싱
3. 프랜차이징
4. 해외 직접투자
1)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2) 신규설립 투자와 M&A를 통한 투자
Ⅱ. 국제 마케팅
1. 국제마케팅의 槪念과 의의
1) 국내시장 지향 단계
2) 해외시장 지향 단계
3) 국제시장 지향 단계
2. 국제 마케팅 믹스
1) 국제제품 戰略
2) 국제가격 戰略
3) 유통경로 戰略
4) 촉진 戰略
해외시장 진입과 국제 마케팅
I. 해외시장 진입 방법
1. 수출
수출은 기업이 해외활동을 처음 하는 초기단계에서 이루어지며, 기업의 해외활동유형 중 가장 위험도가 낮은 형태라 할 수 있따 즉, 라이센싱이나 직접투자에 비해 기술유출의 위험이 낮고 상대적으로 적은 자본의 투입 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험의 정도도 상대적으로 낮다고 할 수 있따
1) 간접수출(Indirect export)
제조기업 자체 내의 특수 활동에 의해 해외시장에 제품이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타인 또는 타 기업에 의해 이루어지는 형태이다.
그러나 라이센싱은 기술에 대한 통제력이 약화되고 비밀유지가…(skip)
[해외시장진입과국제marketing ]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marketing
설명
[해외시장진입과국제marketing ]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 ,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5D%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B%B0%A9%EB%B2%9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_hwp_01.gif)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5D%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B%B0%A9%EB%B2%9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_hwp_02.gif)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5D%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B%B0%A9%EB%B2%9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_hwp_03.gif)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5D%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B%B0%A9%EB%B2%9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_hwp_04.gif)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5D%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B%B0%A9%EB%B2%9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_hwp_05.gif)
![[해외시장진입과국제마케팅]해외시장진입방법과국제마케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5D%ED%95%B4%EC%99%B8%EC%8B%9C%EC%9E%A5%EC%A7%84%EC%9E%85%EB%B0%A9%EB%B2%95%EA%B3%BC%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_hwp_06.gif)
다. 이는 사실상 제조기업의 입장에서 국제개입(international involvement)을 하지 않고 있는 형태이다.
2. 라이센싱
국제 라이센싱(International licensing)이란 상표, 기술적인 과정 또는 노하우 등 공업소유권과 상업적 자산의 사용을 대가를 받고 해외기업에 허가해 주거나 대여해 주는 해외진출 방식이다. 여기에서 수출업무는 해외시장의 선정, 目標(목표)시장에 있어서 거래 당사자 선정, 거래 상대방에 대한 통제 그리고 물적 유통 및 수출서류 작성 등을 포함한다. 제조기업의 입장에서는 다른 수출업자나 수출대리인을 통해 상품수출을 하기 때문에 투자비용과 위험이 적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따
2) 직접수출(Direct export)
제조 기업이 수출업무(export task)를 직접 수행하는 형태이다. 지적재산권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일정한 로열티(royalty) 또는 수수료(fee)를 수수하는 형태로 대표적인 예는 국제기술이전계약이 이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