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계 개론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3:20
본문
Download : 국제관계 개론 보고서.hwp
(…(省略)
설명
냉전시대의 기원과 냉전시대의 종식에 마주향하여 說明(설명) 하고 있는 글 입니다.
다. 더군다나 아시아에서 19세기 후반 이래 근대화를 통해 열강의 대열에 참가한 日本(일본)이 군국주의의 길을 걸으며 제국주의적 팽창을 거듭하며 전쟁의 불길에 기름을 끼얹게 되었다. 결국 고립주의를 탈피한 미국이 참전을 결의하게 되었고, 미국의 참전 소식을 접한 처칠(Winston L. S. Churchill)의 말 대로, 히틀러와 추축국의 운명은 정해졌다.
국제관계 개론 보고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냉전의기원과종식에관한고찰
레포트/경영경제
냉전시대의 기원과 냉전시대의 종식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글 입니다. 프랑스 역시 국제무대에서 주도권을 상실하고 있었다. 이제 유럽의 좋았던 시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영국은 20세기 초까지 ‘세계의 파도를 지배’하던 모습은 간데없이 지치고 쇠약한 과거의 강국이 되어버렸다. 전 유럽을 광풍으로 몰아넣었던 1930년대의 파시즘(Fascism)의 물결과 나치의 팽창은, 베르사유 체제가 낳은 집단안보체제인 국제연맹(League of Nations)의 한계와 태생적 취약성으로 결국 또 다시 인류를 파멸적인 전쟁으로 이끌게 되었다. 또한 유럽의 경제는 거의 모든 경제지표면에서 급격한 쇠퇴양상을 보였다.
이러한 제 2차 세계대전은 초기의 유럽전쟁적인 성격에서 점차 전 세계적인 확전의 양상을 보이게 되었다. 이러한 제 2차 세계대전은 엄청난 살육과 파괴를 초래했다. 6년이 지구를 완전히 change(변화)시켰다. 전 세계적으로 약 5,000만 명이 희생되었고 이중에서 소련이 약 2,000만, 독일이 약 450만, 폴란드가 약 580만, 영국이 약 50만, 중국(中國)과 日本(일본)이 각각 대략 300만과 230만의 희생자를 냈다. 유럽의 한 세대를 지워버린 무서운 전쟁이 끝난 지 겨우 20년 만이었다. 그로부터 6년간 유럽 뿐 아니라 전 세계는 전쟁의 참화에 휩싸이게 되었다. 그리고 세계는 이제 유럽이 아닌 미국과 소련이라는 양대 강국이 주무르기 처음 했다. 이러한 파괴와 살육은 약 300여 년간 이어져 오던 유럽의 세계질서에 대한 주도권을 완전히 상실하는 결과를 초래했다.냉전의기원과종식에관한고찰 , 국제관계 개론 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국제관계 개론 보고서.hwp( 98 )
1939년 9월 1일, 폴란드 서부 국경을 넘은 독일군은 무서운 기세로 폴란드군 을 격파하며 바르샤바(Warsawa)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