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이론)의 요약 및 학습theory(이론)이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9:43
본문
Download :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hwp
감각 기억은 감각자극을 받아들여서 잠시 동안 정보를 담아 둔다. 학습의 구조와 과정에 관해 널리 사용되는 인지적 모델은 인간의 정신과 컴퓨터간의 유추에 토대를 둔 정보 처리 모델이다. 정보의 처리는 부호화, 저장, 인출 및 기타 과정들을 거쳐 이루어진다. 주의와 지각-감각 기관을 통해 받아들인 자료(資料)에 우리가 부여하는 의미와 중요성-은 감각기관의 내용에 effect을 미친다. 이 모델은 감각 기억, 단기 기억, 그리고 장기 기억이라는 세 개의 저장 시스템을 포함한다.
설명
학습theory(이론)의 요약 및 학습theory(이론)이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分析(분석)
Ⅰ . 학습이론의 요약, , -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1. 학습의 이해, , 2. 학습에 대한 초기 조건 : 인접성과 고전적 조건 형성, , 3. 새 반응에의 시도 : 조작적 조건 형성, , 4. 응용 행동 분석, , 5. 사회 학습 이론, , 6. 자기 조절과 인지 행동 수정, , 7. 문제점과 쟁점, , - 인지적 학습 이론, , 1. 인지적 관점의 요소들, , 2. 기억의 정보 처리 모델, , 3. 상위인지, 자기 조절 및 개인차, , 4. 지식 습득의 기본 원리들, , 5. 구성주의 : 상징 처리 모델에 대한 도전, , , Ⅱ. 학습이론이 학교 교육에 주는 시사점, , , FileSize : 22K , 학습이론의 요약 및 학습이론이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이론 교육이론 학습
레포트/사범교육
학습이론,교육이론,학습,사범교육,레포트
Ⅰ . 학습theory(이론)의 요약, , - 행동주의적 학습theory(이론), , 1. 학습의 이해, , 2. 학습에 대한 초기 조건 : 인접성과 고전적 조건 형성, , 3. 새 反應(반응)에의 시도 : 조작적 조건 형성, , 4. 응용 행동 分析(분석), , 5. 사회 학습 theory(이론), , 6. 자기 조절과 인지 행동 수정, , 7. 결점과 쟁점, , - 인지적 학습 theory(이론), , 1. 인지적 관점의 요소들, , 2. 기억의 정보 처리 모델, , 3. 상위인지, 자기 조절 및 개인차, , 4. 지식 습득의 기본 원리들, , 5. 구성주의 : 상징 처리 모델에 대한 도전, , , Ⅱ. 학습theory(이론)이 학교 교육에 주는 시사점, , , 자료크기 : 22K
순서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35439_%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_%EC%9A%94%EC%95%BD%5B1%5D_hwp_01.gif)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35439_%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_%EC%9A%94%EC%95%BD%5B1%5D_hwp_02.gif)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35439_%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_%EC%9A%94%EC%95%BD%5B1%5D_hwp_03.gif)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35439_%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_%EC%9A%94%EC%95%BD%5B1%5D_hwp_04.gif)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35439_%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_%EC%9A%94%EC%95%BD%5B1%5D_hwp_05.gif)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20021203135439_%ED%95%99%EC%8A%B5%EC%9D%B4%EB%A1%A0%EC%9D%98_%EC%9A%94%EC%95%BD%5B1%5D_hwp_06.gif)
Ⅰ . 학습理論(이론)의 요약
- 행동주의적 학습理論(이론)
1. 학습의 이해
2. 학습에 대한 초기 조건 : 인접성과 고전적 조건 형성
3. 새 반응에의 시도 : 조작적 조건 형성
4. 응용 행동 分析
5. 사회 학습 理論(이론)
6. 자기 조절과 인지 행동 수정
7. 問題點과 쟁점
- 인지적 학습 理論(이론)
1. 인지적 관점의 요소들
2. 기억의 정보 처리 모델
3. 상위인지, 자기 조절 및 개인차
4. 지식 습득의 기본 원리들
5. 구성주의 : 상징 처리 모델에 대한 도전
Ⅱ. 학습理論(이론)이 학교 교육에 주는 시사점
⇒ 지식은 일반적이거나 영역에 특수할 수 있으며, 또 서술적 지식, 절차적 지식, 그리고 조건적 지식으로 분류할 수 있따 지식의 종류가 다르면 필요한 교수법의 종류도 달라진다. 정보 처리 모델에 의거하지 않은 …(skip)
Download : 20021203135439_학습이론의_요약[1].hwp( 1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