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analysis, 定義(정의),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5:39
본문
Download :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ppt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 삶
나.삶의 설계
1)소질과 개성의 존중
사람들은 소질과 취향이 다양하다. 또한 사회적 environment(환경) 에도 다소 차이
가 있다 때문에 개인에게 주어진 이러한 여건을 삶을 설계함에 있어
서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② 행복하기 위해서는 건강하여야 한다.
행복의 조건
① 기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경제적 안정이 있어야 한다.
2. 일
가. 일을 하는 목적
1) 생계 유지의 수단
일의 대가로 경제적 보수가 수반되어 생계 유지의 수단이 된다된다. ,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삶과 일과 교육 관계 정
삶과 일과 교육
정보전자工學(공학) 교육과
목 차
1. 삶
가.행복한 삶
나.삶의 설계
2. 일
가. 일을 하는 목적
나. 일에 임하는 마음과 자세
3. 교육
가. 교육의 定義(정이)
나. 일반교육과 직업교육, 학교 교육과 사회 교육과의 관계
4. 삶과 일과 교육과의 관계
1. 삶
가.행복한 삶
일반적으로 삶 전체에 대해여 한 인간이 느끼는 깊은 만족을 뜻한다.
③ 자기가 정신적 또는 육체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의식할 때(자아 실현)
④ 자기가 속해 있는 공동체 내지 집단을 위해서 떳떳한 구실을 하는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할 때
⑤ 인간 관계가 원만하여야 한다.
?공정한 사회가 요구하는 규범을 지키는 범위 안에서 人生(life)을 설계한다.
?자아를 실현하는 공동의 광장인 사회를 파괴하는 모든 행위가 제외 되도록 각자의 삶을 설계해야 한다.
2)내면적 가치의 우위
외면적 가치; 재산, 권력, 지위 등이 가지고 있는 가치
내면적 가치; 인격, 사상, 학문과 예술 또는 사랑, 우정 등 가치
☞ 자기의 내면적 가치에 부합하는 직업에 만족할 줄 아는 자세가 중요
1. 삶
3) 사회적 규범의 준수
?인간은 사회적 존재이다.
…(drop)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analysis, 定義(정의), 고찰
순서
삶과,일과,교육,관계,정,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analysis, 定義(정의), 고찰
Download : 삶과 일과 교육의 관계분석, 정의, 고찰.ppt( 3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