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improvement(개선)을 위한 평가의 방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본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5:31
본문
Download :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hwp
즉, 교육에서 추구하려고 하는 목표(goal)는 학생의 행동유형에 바람직한 change(변화)를 생산하는 것이다. 교육의 목표(goal)는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목표(goal) 실현을 위한 교육의 계획과 과정은 적절한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교육의 목표(goal)가 제대로 성취되었는지를 확인, 판단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정이되고 있다.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improvement(개선)을 위한 평가의 방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본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에 대해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 평가의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에 대해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교수학습활동,개선,평가,평가방법,수행평가,관찰
Download :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hwp( 71 )
1. 평가란
설명
4. 나의 意見
순서
Ⅲ. 結論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612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4/%5B%ED%8F%89%EA%B0%80%EB%B0%A9%EB%B2%95%5D%20%EA%B5%90%EC%88%98%ED%95%99%EC%8A%B5%ED%99%9C%EB%8F%99%20%EA%B0%9C%EC%84%A0%EC%9D%84%20%EC%9C%84%ED%95%9C-6121_01.jpg)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612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4/%5B%ED%8F%89%EA%B0%80%EB%B0%A9%EB%B2%95%5D%20%EA%B5%90%EC%88%98%ED%95%99%EC%8A%B5%ED%99%9C%EB%8F%99%20%EA%B0%9C%EC%84%A0%EC%9D%84%20%EC%9C%84%ED%95%9C-6121_02_.jpg)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612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4/%5B%ED%8F%89%EA%B0%80%EB%B0%A9%EB%B2%95%5D%20%EA%B5%90%EC%88%98%ED%95%99%EC%8A%B5%ED%99%9C%EB%8F%99%20%EA%B0%9C%EC%84%A0%EC%9D%84%20%EC%9C%84%ED%95%9C-6121_03_.jpg)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6121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4/%5B%ED%8F%89%EA%B0%80%EB%B0%A9%EB%B2%95%5D%20%EA%B5%90%EC%88%98%ED%95%99%EC%8A%B5%ED%99%9C%EB%8F%99%20%EA%B0%9C%EC%84%A0%EC%9D%84%20%EC%9C%84%ED%95%9C-6121_04_.jpg)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6121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4/%5B%ED%8F%89%EA%B0%80%EB%B0%A9%EB%B2%95%5D%20%EA%B5%90%EC%88%98%ED%95%99%EC%8A%B5%ED%99%9C%EB%8F%99%20%EA%B0%9C%EC%84%A0%EC%9D%84%20%EC%9C%84%ED%95%9C-6121_05_.jpg)
출처
2.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 평가의 방법
4) 포트폴리오 평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평정척도 평가
1) 관찰 평가
Ⅱ. 본론
Ⅰ. 서론
3. 본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에 대해 그 이유를 서술
[평가방법] 교수학습활동 improvement(개선)을 위한 평가의 방법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본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에 대해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3) 수행 평가
Ⅰ. 서론
교육평가라는 용어는 1934년 미국의 교육학자인 타일러(Tyler)가 측정(measurement)이론(理論)의 미비점을 지적하면서부터 학술용어로 일반화되기 스타트한 개념(槪念)이다. 교육평가의 사전적 용어는 교육목적의 달성정도에 관한 증거 및 교육목표(goal)의 달성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증거를 수집하고 그에 의해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으로 정이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수학습활동 개선을 위한 평가의 방법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본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에 대해 그 이유를 서술해 보겠다. 타일러(1949)는 교육평가라는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하면서 교육평가를 교육과정과 교수프로그램(program]) 에 비추어 교육목표(goal)가 얼마만큼 달성되었는가를 판단하는 행위로 정이하였다. 교육목표(goal)는 본질적으로 인간에게 있어서 일어나는 change(변화)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