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22:51본문
Download :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hwp





...이하 skip( make preview 참조)
Download :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hwp( 71 )
순서
1. 기업교육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Ⅰ. 교육학 관점에서의 인간관: 학습하는 인간
1) 교육학 관점에서의 인간관 : 학습하는 인간
개념정의이해,문제점해결방안,현황분석,용어의의설명,개선과제설명
3. 학교교육
Ⅱ. 산업인력개발의 교육학적 인식론
다. 산업인력개발이라는 분야는 그 역사(歷史)가 비교적 최근이라는 점과 그 분야의 성격이 매우 학제적이라는 점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관련되는 용어도 매우다양하게 definition 되고 있다아 이러한 definition 들을 살펴보면, 최근에 이를수록 산업인력개발에 대한 관점이 조금씩 alteration(변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초기에는 학습의 대상을 개인에 국한시키고 있으며, 특정 직무분야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의 교육이나 훈련에 초점을 두고 있다아 반면 최근에 이르면서, 조직의 필요에 의한 직무관련 특정 지식이나 기술의 습득을 위한 훈련이나 교육이라는 즘은 범위에서 벗어나, 개인의 necessity 과 개인의 개발이라는 측면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또한 학습대상을 개인에 국한시키지 않고 개인들 간의 네트워크라는 관계의 concept(개념)도 도입하고 있다아
2. 성인교육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르네상스적인간관에 의하면, 인간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도야(陶冷) 또는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목차
Ⅲ. 교육학적 관점에서 보는 산업인력개발의 방향
*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설명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목차 * 교육학적 관점의 산업인력개발 Ⅰ. 교육학 관점에서의 인간관: 학습하는 인간 Ⅱ. 산업인력개발의 교육학적 인식론 1. 기업교육 2. 성인교육 3. 학교교육 Ⅲ. 교육학적 관점에서 보는 산업인력개발의 방향
산업인력개발의 가장 기본적인 전제가 인간과 교육이라고 할 때, 교육학적 입장에서 보는 인간관과 산업인력개발에 적용되는 교육학의 대표적인 세 분야, 즉 기업교육, 성인교육, 학교교육의 인식론적 입장을 살펴봄으로써 산업인력개발의 실천적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