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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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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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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곳에나 컴퓨터를 설치하여 사용자가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관념입니다. 미국은 이러한 컴퓨팅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중심으로 유비쿼터스 실현을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아

1.Dijital TV


2.IMT 2000


1.유비쿼터스의 관념

3.Display Device
유비쿼터스 미래과학 정보통신 / ()

유비쿼터스는 1988년 미국의 마크 와이저 박사가 ꡒ유비쿼터스 컴퓨팅ꡓ이라는 관념으로 처음 제안하였고, 이후 日本(일본)에서 1999년에 ꡒ유비쿼터스 네트워크ꡓ로 그 관념을 확장하였습니다. 즉, 모든 사물에 칩을 집어넣어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컴퓨팅 environment을 구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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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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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컴퓨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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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미래과학 정보통신
2.유비쿼터스의 응용
유비쿼터스 미래과학 정보통신 / ()
3.정보가전
ꡒ유비쿼터스 컴퓨팅ꡓ은 모든 곳에 컴퓨터 칩을 집어 넣은 environment을 말합니다. 따라서, 유비쿼터스를 이해할 때 마크 와이저의 ꡒ유비쿼터스 컴퓨팅ꡓ의 관념을 이해한 후, ꡒ유비쿼터스 네트워크ꡓ 관념으로 순차적으로 이해를 하는게 좋을 듯 싶다.

1.유비쿼터스의 관념
반면에 日本(일본)에서 주장하는 ꡒ유비쿼터스 네트워크ꡓ는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에 연결(네트워킹)돼 있는 ITenvironment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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