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vernment 에서 본 대중과 대중의 자질, 대중의 개념과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7:54
본문
Download : 정부에서 본 대중과 대중의 자질, 대중의 개념과 역할.hwp
DPA의 목적은 많은 회의나 주어진 사안에 대한 부가적 정보의 제공에 있지
않다.
[대중과행정]government 에서본대중과대중의자질,대중의개념과역할






Download : 정부에서 본 대중과 대중의 자질, 대중의 개념과 역할.hwp( 71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대중과행정]정부에서본대중과대중의자질,대중의개념과역할 , 정부에서 본 대중과 대중의 자질, 대중의 개념과 역할인문사회레포트 ,
government 에서 본 대중과 대중의 자질, 대중의 개념과 역할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Ⅰ. 政府에서 본 대중
Ⅱ. 대중의 자질
Ⅲ. ‘대중’의 관념 재조명
1. 대중의 어원
1) 성숙
2) 서민
2. 대중의 관념
1) 사적, 개인적인 것과의 관계에서
(1) 대중과 개인
(2) 대중과 평민
(3) 대중과 공동의 선
2) 정치적, 政府적인 것과의 관계
Ⅳ. 대중의 역할
II. 대중의 자질
행정가들은 그들의 관료적, 전문적, 기술적, 과학적인 민주주의의 입장에서 대
중의 지식과 참여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런 관심들은 미국의 National
Consortium for Public Policy Education과 같은 비公式(공식)적인 협의체를 설립하게
하였는데, 여기에서의 토론결과 Domestic Policy Association(DPA)이라는 새로
운 기구가 설립되었다. 만일 수백 개의 이런 협의체에 의해 제한된
소수의 사안이 공통적으로 토론된다면 두 가지의 효능를 기대할 수 있따 첫째
로 우리는 대중학습의 새로운 모형의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목적은 국가가 분산되어 있는 개개
인의 관심을 한데 모을 수 있는 공통의 근거를 찾는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다. 둘째로
정책결정기관과 대중협의체 간의 연…(drop)
다. 그것은 오히려 전체적인 사안들과 그것들의 상호관계를 보는 대중의 능력
을 증진시키는데 주목적이 있는 것이다.
실제로 대중협의체는 셀 수 없이 많은 수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따 DPA는
이들의 연계를 모색하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대중교육의 모형인 DPA의 활용은 남다른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